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보헤미안 랩소디 기본 정보, 시나리오, 감상후기

by LAClaudia 2023. 1. 16.
반응형

1.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기본 정보

 - 장르 : 드라마

 - 감독 : 브라이언 싱어(Bryan Singer)

 - 주연 : 라미 말렉(Rami Malek), 루시 보인턴(Lucy Boynton), 귈림 리(Gwilym Lee),

             벤 하디(Ben Hardy), 조셉 마젤론(Jeseph Mazzello), 에이단 길렌(Aidan Gillen)

 - 개봉 : 2018년 10월 31일

 - 국가 : 미국, 영국

 

2.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시나리오(결말포함)

 영국 런던에서 택배일을 하면서 살고 있었던 파키스탄인 파로크 불사라는 한 술집에서 공연을 하는 밴드의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그 밴드의 보컬 자리게 공석이 되자 파로크는 자신을 어필하고 그 밴드에 들어가고 싶어했습니다. 그때 파로크는 오스틴이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파로크는 오스틴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파로크와 오스틴은 가까워졌고 둘은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밴드는 새로운 보컬 파로크와 공연을 하게 됩니다. 관객들은 파키스탄인인 파로크의 외모를 보자마자 야유를 보냈지만 공연이 시작되면서 그의 노래를 듣고는 환호를 하며 그의 노래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점점 밴드는 인기가 많아졌고 차까지 팔아가면서 앨범을 만들게 됩니다.​

 EMI의 직원이 밴드에 관심을 보이게 되고 파로크는 밴드의 이름을 퀸(Queen)이라고 바꾸고 자신의 이름도 프레디 머큐리라고 하게 됩니다. 밴드는 엘튼 존의 매니저인 존 리드와 계약한 후 미국 투어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미국의 Top of the pops 라는 프로그램에 나가게 되고 퀸이라는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됩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보헤미안 랩소디를 작곡하게 되지만, 곡의 길이가 너무 길어 EMI에서는 이 곡을 좋아하지 않게 됩니다. 자신의 곡이 부정당하자 화가 난 프레디 머큐리는 소속사에서 나와 단독으로 이 곡을 발표하게 되고 발표 후 이 곡은 히트를 치게 됩니다. 결국 프레디 머큐리는 퀸을 슈퍼스타로 만들어 줍니다.

그러던 중 프레디 머큐리는 성 정체성 때문에 마음의 갈등을 겪게 됩니다. 오스틴과 여전히 사귀고 있었지만 남자 매니저인 폴에게 마음이 갔고 자신이 동성과 이성을 모두 사랑하는 바이섹슈얼(bisexual)임을 알게 됩니다. 결국 이를 알게 된 오스틴과는 이별을 하게 됩니다.

 퀸도 프레디 머큐리의 바이섹슈얼임으로 인해 갈등을 겪게 되는데도 그들은 We Will Rock You, Another One Bites the Dust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쏟아내며 점점 그 인기를 더해갔습니다.

 하지만 결국 계속된 갈등으로 인해 퀸과 프레디 머큐리는 결별을 했고, 프레디 머큐리는 솔로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프레디는 매니저인 폴을 포함한 동성애자들이 함께하는 약물 파티에 중독되어 나쁜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를 보다 못한 오스틴은 폴을 통해 퀸으로 다시 돌아갈 것을 권하지만 폴은 이를 프레디에게 전달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방탕한 삶을 살던 프레디는 결국 폴과 결별하고 런던으로 돌아와 퀸 멤버들을 설득해 다시 함께 공연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당시 에이즈(성병)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었고, 프레디도 에이즈에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음악에 집중을 하고 프레디는 짐 허튼에게 같이 살자고 제안을 하고 둘은 같이 살게 됩니다. 라이브 에이드 당일 오스틴과 그의 가족들은 공연장을 찾아오고 프레디는 가족들과도 재회를 하고 공연에서 Bohemian Rhapsody, Radio Ga Ga, We Are the Champion 등의 명곡을 쏟아내며 퀸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1991년 결국 에이즈로 사망하게 됩니다.

 

3.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감상후기

 이 영화를 보기 전에는 음악은 익숙했지만 밴드 퀸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를 보면서 밴드 퀸의 탄생과 과정을 재밌게 알게 되었습니다. 전설적인 밴드 퀸은 지금들어도 너무 세련되고 불과 몇년전에 만들어진 느낌의 노래들입니다. 위대한 밴드 퀸의 이야기와 명곡들을 들으면서 러닝타임동안 단 한순간도 다른 생각이 들지 않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