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겨울왕국 개요, 시나리오, 감상소감

by LAClaudia 2023. 1. 18.
반응형

1. 겨울왕국(Frozen) 영화 개요

 -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뮤지컬, 판타지

 -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 주연 :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 개봉 : 2014년 01월 16일(대한민국 기준)

 - 국가 : 미국

 

2. 겨울왕국 영화 시나리오(스포&결말 포함)

아렌델 왕국에는 사이가 좋은 자매 엘사와 안나 공주가 살고 있었습니다. 언니인 엘사는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엘사와 안나가 함께 놀다가 엘사의 힘이 안나의 머리에 닿게 되고 안나는 그 충격으로 정신을 잃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안나는 치료를 받고 괜찮아지지만 왕과 왕비는 엘사에게 조심하라고 경고를 하였습니다. 왕과 왕비는 그때부터 엘사에게 힘을 조절하는 방법을 가르치며 외부로 내보내지 않으며 혼자 지내게 했습니다. 안나는 엘사의 힘으로 인해 사고가 났던 것에 대한 기억이 없어서 이유는 모르고 엘사와 멀어져야만 하는 안나는 마음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왕과 왕비는 배를 타고 가다가 폭풍으로 인해 사고가 나 죽게 되고, 엘사는 아직 힘을 조절하는 방법을 익히지도 못한 상황에서 대관식을 치르게 됩니다. 엘사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에 안나는 신나서 왕궁을 뛰쳐나가고 그곳에서 왕자 한스를 만나게 됩니다. 대관식이 끝나고 파티를 하게 되는데 안나는 자신을 피하는 엘사 때문에 우울해하며 파티장을 빠져나가다가 다시 왕자 한스를 만나게 됩니다. 한스는 안나와 대화를 나누던 중 갑자기 안나에게 청혼을 하고 안나는 그의 청혼을 승낙하고 엘사에게 둘의 결혼을 축하해 달라고 한다. 하지만 엘사는 처음 만난 남자와 결혼을 하는 안나에게 화를 내고 자신도 모르게 힘을 조절하지 못해서 안나 앞에서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자신의 힘을 보여주게 됩니다. 결국 엘사는 도망을 가고, 그녀의 힘은 아렌델 왕국을 모두 얼려버립니다.

 

안나는 한스에게 아렌델을 부탁하고, 엘사를 찾으러 나서게 됩니다. 언니 엘사를 찾으러 가던 중에 얼음 장수인 크리스토프를 만나게 됩니다. 안나는 크리스토프를 설득해서 함께 언니 엘사를 찾으러 가게 됩니다. 엘사를 찾으러 가던 중 안나와 크리스토프는 엘사가 만든 올라프를 만나게 됩니다. 올라프는 엘사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엘사를 찾으러 함께 가기로 했습니다.

 

한편, 엘사는 안나와의 사고 이후 자제했던 힘을 마음껏 펼치게 되었습니다. 올라프의 도움으로 안나는 엘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엘사는 안나를 다치게 했던 기억이 계속 떠올라 돌아가지 않는다는 답변만 했고, 자신도 모르게 또 힘 조절을 하지 못하고 안나의 심장에 그녀의 힘이 닿게 했습니다. 엘사는 자신이 안나로부터 떨어져 있는 것만이 안나를 안전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믿고 안나와 크리스토프, 올라프를 내쫓아 버립니다.

 

하지만 안나의 상태는 심각해지고 크리스토프는 사랑의 키스만이 안나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크리스토프는 안나를 사랑했지만 안나는 아렌델에 있는 한스 왕자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기에 안나를 아렌델 왕국으로 데려다 주었습니다. 그러나 안나를 진심으로 사랑했던 것이 아니었던 한스 왕자는 아렌델 왕국을 자신이 지배할 생각이었습니다. 안나의 상태를 알면서도 그녀를 그냥 방치해 두고, 그녀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퍼뜨려 버립니다. 그리고 엘사도 잡아 사형시키려 했습니다. 그러나 엘사는 사형당하기 직전에 교도소를 빠져나와 눈보라 속으로 도망을 칩니다. 올라프는 안나를 구해주고 크리스토프가 안나를 사랑한다는 사실도 전해줍니다.

 

안나와 올라프는 크리스토프를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왕자 한스는 엘사를 만나고 안나가 엘사때문에 죽었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엘사가 그 얘기를 듣고 절망에 빠지게 되고, 눈보라가 그치게 되고 안나와 크리스토프가 재회하게 됩니다. 하지만 안나는 한스가 엘사를 살해하려는 것을 발견하고 언니 엘사를 구하기 위해 엘사에게 뛰어들어 순간 얼어붙어 한스의 공격을 막아버립니다. 엘사는 자기 때문에 얼어붙은 안나를 보며 슬퍼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안나는 다시 녹게 되었습니다. 언니를 위해 희생하는 마음이 진정한 사랑이었던 것입니다. 엘사 또한 사랑이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자신의 힘을 조절할 수 있는 유일한 열쇠라는 것을 알게 되고 왕국을 녹여 여름을 되찾고 올라프는 여름에도 녹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쁜 짓을 저지르 한스는 처벌을 받게 됩니다. 안나와 크리스토프는 사랑에 빠지게 되고 엘사와 안나 또한 사이 좋은 자매로 돌아오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겨울왕국 영화 감상소감

이 영화를 미국에 있는 영화관에서 관람을 했었는데 아직도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습니다. 관객들이 다같이 영화에 나오는 OST를 따라부르는 모습을 보면서 그 당시 미국에서 이 영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의 가장 하이라이트는 OST가 나오는 장면들이 아닐까 생각이 들고 대한민국에 있는 많은 사람들도 이 영화의 OST를 따라 부르고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했던 것이 기억에 납니다.

영화를 보면서 엘사와 안나가 서로를 생각하면서 멀어지는 부분도 있지만 정말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때문에 멀어지려는 것을 보고 진정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나오는 올라프는 이 영화의 마스코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