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캐치미 이프 유캔 기본정보, 내용소개, 감상총평

by LAClaudia 2023. 1. 14.
반응형

1. 캐치미 이프 유캔 영화 기본정보(Catch Me If You Can)

 - 장르 : 범죄, 스릴러, 드라마

 -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 주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톰 행크스(Tom Hanks)

 - 개봉 : 2003년 01월 24일

 - 원작 : 프랭크 윌리엄 애버그네일 주니어의 동명 회고록

 

2. 캐치미 이프 유캔 내용소개(결말 주의)

 프랭크는 어렸을 때 부유하게 자랐지만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게 되면서 오래된 집으로 이사가게 되었습니다. 전학을 간 고등학교에서 타고난 말솜씨로 일주일 동안 사람들에게 선생님인 척하고 학교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만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부모님은 이혼을 하게 되시고, 프랭크는 마음이 힘들어 집을 나가게 됩니다. 먹고 살 돈이 없어 수표를 위조하려고 했지만, 나이가 어려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어느 날 프랭크는 비행기 기장이 여러가지 혜택을 받는 것을 보게 되고, 기장 유니폼을 구해서 기장 행세를 하자 은행에서 혜택을 받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프랭크는 비행기 기장 이외에도 의사, 변호사 등을 사칭하며 엄청난 금액의 위조 수표를 만들어 큰 돈을 벌게 되고 점점 사기의 규모는 커져만 갔습니다.

 결국 FBI에서 이런 사기극을 알게 되어 수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프랭크는 그를 잡으러 온 FBI 요원인 칼에게 첩보요원이라고 속이고 탈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루는 프랭크는 자기가 주최한 파티에 온 간호사인 브렌다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브렌다와 가까워지기 위해서 프랭크는 자신을 의사로 속이고 병원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브렌다와 가까워진 후 둘 사이는 연인으로 발전이 되고 브렌다와 결혼을 하기 위해 프랭크는 변호사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하기 위해 변호사 준비를 하고 2주일 만에 시험에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프랭크가 결혼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FBI 요원 칼은 프랭크와 브렌다의 결혼식장에 프랭크를 잡으러 왔지만 이미 도망을 간 상황이었습니다. 프랭크는 브렌다와 함께 미국을 탈출하려고 하지만 이미 공항에는 FBI 요원들이 많이 있어서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프랭크는 비행기 기장을 사칭해서 승무원 취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여대학생들에게 스튜어디스 유니폼을 주고 함께 비행기를 타러 당당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아무도 의심하지 않게 되고 프랭크는 미국을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프랭크는 미국을 탈출하게 되지만 FBI 요원 칼은 포기하지 않고 그를 잡으러 다니게 됩니다. 결국 프랑스에서 칼은 프랭크를 잡게 됩니다. 수감생활을 하던 프랭크는 칼의 도움으로 FBI와 함께 일하게 되지만, 그 환경도 적응하지 못하고 탈출을 시도하게 됩니다. 프랭크가 탈출을 하려고 하는 것을 칼을 알게 되지만 칼은 프랭크의 탈출을 눈감아 주기로 합니다. 하지만 이후 프랭크는 자신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 다시 FBI로 돌아오고, 이후 프랭크와 칼은 계속 친구로 지내게 됩니다.

 

3. 캐치미 이프 유캔 명대사

"크림통에 생쥐 두마리가 빠졌다.

한마리는 포기하여 바로 빠져죽고

두번째 생쥐는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크림을 휘저어 버터를 만든뒤 빠져 나왔다."

 

"그냥 사과하려고 전화한 건 아닐 텐데.

전화할 사람이 없었겠지."

 

"양키스팀이 왜 매번 이기는주 아느냐?

그건 양키스의 유니폼에 기가 눌리기 때문이지"

 

4. 캐치미 이프 유캔 감상총평

 캐치미 이프 유캔도 역시 실화라고 합니다. 주인공 프랭크의 머리로 공부를 했다면 얼마나 잘 했을까 라는 생각도 했는데 영화에서도 나오지만 변호사 시험을 2주동안 준비하고 합격하게 됩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의 사업이 실패하지 않고, 부모님의 이혼이 없었다면 최대의 사기꾼이 아닌 다른 방면으로 성공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치 미 이프 유캔의 가장 재밌었던 점은 영화를 감상하면서 빠르고 재밌는 전개 덕분에 몰입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Netflix)에서도 감상이 가능해서 여러 번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