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 정보, 시놉시스, 대표적인OST, 후기

by LAClaudia 2023. 1. 15.
반응형

1. 인생은 아름다워(Life is Beautiful) 영화 정보

 - 장르 : 드라마

 - 감독 : 로베르토 베니니(Riberto Benigni)

 - 주연 : 로베르토 베니니(Riberto Benigni), 니콜레타 브라스키(Nicoletta Braschi), 조르지오 깐따리니(Giorgio Cantarini)

 - 개봉 : 1999년 03월 06일

 - 국가 : 이탈리아

 - 수상내역

  ① 1998년

     ▶ 14회 바르샤바 국제영화제(관객상)

     ▶ 17회 벤쿠버 국제영화제(국제영화인기상)

     ▶ 23회 토론토 국제영화제(관객상)

  ② 1999년

     ▶ 5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남우주연상)

     ▶ 7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남우주연상, 음악상, 외국어영화상)

     ▶ 5회 미국 배우 조합상(영화부문 남우주연상)

     ▶ 11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외국어영화상)

     ▶ 4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외국어영화상)

 

2. 인생은 아름다워 시놉시스(영화결말포함)

 유대인인 귀도는 삼촌이 운영하는 호텔에 직원으로 일을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선생님인 도라를 보고서는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귀도는 이미 약혼을 약속한 여자가 있었지만 도라에 대한 사랑이 너무 커져버리게 됩니다. 도라의 마음을 얻게 되면서 둘은 결혼을 하게 되고 아들 조수아를 낳게 됩니다.

 어느 날 독일이 유대인을 잡아가기 시작하게 됩니다. 도라는 유대인이 아니었지만 남편인 귀도와 아들 조수아를 따라 같이 수용소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어린 조수아는 수용소의 생활이 너무나도 무서웠지만, 그런 조수아를 안심시키기 위해 귀도는 수용소의 생활이 게임을 하는 것이고 게임에서 1,000점을 먼저 따내는 사람이 우승을 하는 것이고 우승을 하는 사람에게는 탱크가 선물로 주어진다고 했습니다.

 조수아는 아버지 귀도의 말을 믿고 게임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귀도는 아들 조수아라도 수용소에서 내보내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귀도는 레싱 박사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레싱 박사도 조수아를 빼낼 힘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독일은 패전하게 되고, 독일군은 남아 있는 유대인을 모두 사살하려고 했습니다. 귀도는 조수아를 데리고 탈출을 시도하게 됩니다. 탈출을 시도하기 전에 아내 도라를 찾으러 감옥을 헤매다가 군인들에게 발각이 되어버립니다. 발각 전에 조수아는 숨겨놓고 가는 바람에 귀도만 발각이 되어버립니다. 귀도는 독일군에게 끌려가는 동안에도 조수아를 안심시키기 위해 끝까지 게임이라고 연기를 하였고 그런 귀도의 모습을 보고 독일군들은 화가나 골목으로 끌고 가 총으로 귀도를 죽여버리게 됩니다.

 독일군은 모두 철수하지만 수용소 한쪽에 숨어있던 조수아는 계속 나오지 않다가 날이 밝고 숨어있던 장소에서 나오게 되는데 조수아 앞에 연합군의 탱크가 있었습니다. 조수아는 게임에서 우승을 해서 탱크를 받은 줄 알고 좋아하는데 그런 조수아를 연합군은 탱크에 태워주고 엄마 도라와 만나게 해줬습니다. 엄마와 조수아는 다시 재회를 하게 되는 장면으로 이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3. 인생은 아름다워 대표적인 OST

- Nicola Piovani - La Vita è Bella

 

4. 인생은 아름다워 후기

 이 영화를 보면서 두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번째는 독일군의 무차별적인 유대인 학살에 대한 슬픈 사실에 대해 다시한번 역사적 슬픔을 느꼈습니다.

 역사적인 사실보다 더 슬픈 느낌을 받았던 것은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이었습니다. 아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사실을 숨기고 결국 아버지 혼자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것을 보고 부성애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웃음으로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역사적 비극에서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마음은 아름답고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990년대 이탈리아의 영화를 대표하는 작품인 인생은 아름다워는 주연배우인 로베르트 베니니가 직접 감독과 각본을 썼습니다. 재밌는 영화라고 표현할 수 없습니다. 감동과 마음을 울리는 영화이고 1990년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작품성이 있는 영화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저에게는 인생 영화입니다. OST도 들어보면 바로 음악이 익숙하다고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